Rapapa Dev Story

Game&Web Development And More…

다음 세대의 블루칼라는 코더들이다.

Wired에 재밌는 칼럼이 올라왔다. 제목이

“The Next Big Blue-Collar Job Is Coding”
“다음 큰 블루칼라 직업은 코딩이다. “

Link: https://www.wired.com/2017/02/programming-is-the-new-blue-collar-job/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블루칼라 직업들이 점점 없어지고 있다. 블루칼라 직업들은 중산층의 수입의 기둥이었다. 그러나 더이상 블루칼라 직업의 붐은 일어나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다음의 블루칼라 직업은 무엇인가 라는 물음의 답은 coding이라는 것이다.

Coding은 더이상 공장 노동자와는 구별된 하이테크, 섹시한 직업이 아닐 것이다. 신경망과 어려운 알고리즘, 높은 기술 수준이 없더라도, 그저 하루하루 해야할 난이도가 낮지만 해야될 많은 일들을 하는 Coder들이 많이 필요로 할 것이다. 그와 관련한 IT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다음 시대에 중산층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수퍼스타는 필요 없고요, 그냥 로긴 페이지 만들 정도의 더 많은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 CodeTN 창업자-

우리는 더이상 Jobs와 Zuckerberg와 같은 수퍼스타를 필요로 하지 않을 지 모른다. 오히려 매일매일 일터에 가서 묵묵히 자기 할일들을 해내는 coder들이 진정한 영웅들이다.

AI와 Big Data가 하늘로 날아오르고 있고, 기술과 산업의 변화가 더더욱 빨라진 요즘 같은 때에는 정말 어떤 세상이 올지 잘 예측이 되질 않는 것 같다. 여튼 글을 읽어보면, 정말 우리의 아이들 시대에는 중산층 블루칼라 직업으로 대부분 컴퓨터에 앉아 Coding을 하며 보내고 있을 지 모른다는 묘한 생각이 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